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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생각하는 객체 지향이란?

짤진이 2024. 4. 11. 13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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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가 생각하는 객체지향이란........

재사용의 재사용의 재사용인 것 같다.

 

이렇게 객체 지향적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에는 여러 이점들이 있다. 가장 큰 이점 중에 하나는 객체 지향적 설계를 통해서 프로그램을 보다 유연하고 변경이 용이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. 이 점은 코드의 변경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를 하는 데 유리하다.

 

다음은 객체지향의 가장 큰 특징들이다.

  • 캡슐화(Encapsulation): 관련 있는 데이터와 메서드를 객체 내부에 캡슐화하여 외부에서 직접 접근하지 못하도록 합니다. 이를 통해 객체의 내부 구현을 숨기고, 외부에서는 객체의 공개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상속(Inheritance): 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가 상속받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. 상속을 통해 코드의 중복을 줄이고, 클래스 간의 계층 구조를 형성하여 코드의 구조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다형성(Polymorphism): 동일한 메서드 이름을 다른 객체에서 다르게 동작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. 다형성을 통해 객체의 타입에 따라 다른 동작을 수행할 수 있으며, 코드의 가독성과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  • 추상화(Abstraction): 공통의 속성과 동작을 진 객체들을 분류하여 추상화된 클래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통해 복잡한 현실 세계를 단순화하고, 필요한 부분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.
  • 메시지 패싱지(Messaging): 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은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 객체는 메시지를 수신하고 해당 메시지에 대응하는 메서드를 실행함으로써 동작합니다. 이를 통해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출 있고, 유연하고 모듈화된 설계가 가능해집니다.\

위 5가지의 특징들이 객체지향의 재사용성을 고도화시켜준다고 생각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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