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미니 프로젝트 회고
짤진이
2024. 4. 17. 13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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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복치 키우기 게임
JAVA Swing을 활용해 개복치 키우기 게임을 제작했습니다.
개복치는 이럴 때 사망해요
- 상한 먹이를 먹었을 때 → 잘못 먹어서 사망
- 일정 시간 내에 기준치보다 많이 먹었을 때 → 과식해서 사망
- 일정 시간 내에 기준치보다 적게 먹었을 때 → 아사로 사망
- 사용자가 너무 많이 클릭했을 때 → 너무 만져서 사망
- 바닷물 온도가 너무 차갑거나 뜨거울 때 → 온도 안 맞아서 사망
- 랜덤 먹이에서 너무 맛있는 걸 먹었을 때 → 너무 맛있어서 사망
- 미니게임에서 상어에게 물렸을 때 → 상어한테 물려서 사망
맡은 역할(구현 기능)
- 먹이를 먹었을 때 경험치 바 증가
- 온도 차이로 인한 사망 로직
- 많이 만져졌을 때 사망 로직
- 경험치 바 로직
좋았던 점
- 자바를 오랜만에 했고 Swing도 처음 써봤는데 만족할만한 결과물이라 좋았다.
- DB가 아닌 DAO로 repository db를 사용했는데 좋았다.
아쉬웠던 점 & 개선할 점
- 객체 간 다른 객체를 참조하는 경우가 발생해 결합도 증가
→ 인터페이스의 추상화 - 하나의 클래스에 다양한 기능과 역할 존재
→ 코드 분리 및 모듈화 - 클래스 내에서 FrontController를 직접 생성
→ 이는 의존성을 강하게 만들고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에서 필요한 의존성을 주입 -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가 불충분
→ 예외 상황에 대한 적절한 핸들링을 추가하여 안정성 향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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