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

미니 프로젝트 회고

짤진이 2024. 4. 17. 13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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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복치 키우기 게임

JAVA Swing을 활용해 개복치 키우기 게임을 제작했습니다.

개복치는 이럴 때 사망해요

  • 상한 먹이를 먹었을 때 → 잘못 먹어서 사망
  • 일정 시간 내에 기준치보다 많이 먹었을 때 → 과식해서 사망
  • 일정 시간 내에 기준치보다 적게 먹었을 때 → 아사로 사망
  • 사용자가 너무 많이 클릭했을 때 → 너무 만져서 사망
  • 바닷물 온도가 너무 차갑거나 뜨거울 때 → 온도 안 맞아서 사망
  • 랜덤 먹이에서 너무 맛있는 걸 먹었을 때 → 너무 맛있어서 사망
  • 미니게임에서 상어에게 물렸을 때 → 상어한테 물려서 사망

맡은 역할(구현 기능)

  • 먹이를 먹었을 때 경험치 바 증가
  • 온도 차이로 인한 사망 로직
  • 많이 만져졌을 때 사망 로직
  • 경험치 바 로직

좋았던 점

  • 자바를 오랜만에 했고 Swing도 처음 써봤는데 만족할만한 결과물이라 좋았다.
  • DB가 아닌 DAO로 repository db를 사용했는데 좋았다.

아쉬웠던 점 & 개선할 점

  • 객체 간 다른 객체를 참조하는 경우가 발생해 결합도 증가
    → 인터페이스의 추상화

  • 하나의 클래스에 다양한 기능과 역할 존재
    → 코드 분리 및 모듈화

  • 클래스 내에서 FrontController를 직접 생성
    → 이는 의존성을 강하게 만들고 유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에서 필요한 의존성을 주입

  • 예외 상황에 대한 처리불충분
    → 예외 상황에 대한 적절한 핸들링을 추가하여 안정성 향상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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